일단 C언어는 유명한 언어이다. C와 JAVA 두 언어를 거의 기본으로 배웠던 거 같기도? 물론 웹 개발 국비부터 시작하는 사람들이야 JAVA만 배우겠지만 전공자들은 아마 대부분 C를 먼저 배웠을 거다. 그만큼 기본이 되는 언어라는 건데 강의 자체로만 보자면 비추.... 사실 강의에 엄청난 기대를 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뭔가 같이 실습과 이론을 병행하면서 하는 강의일 줄 알았는데 음 그냥 책 읽는 강의였다. 이건 뭐 JAVA도 마찬가지이다. 책으로만 주구장창 얘기하면서 출석 수업 과제는 왜 실습 과제를 주는지? 이해할 수 없음. 원래 알던 사람들이야 쉽게 뚝딱뚝딱할 수 있다 하지만 그래도 처음 접해본 사람들은 꽤나 어려웠을 것이다.
그래도 교재는 나쁘지 않은 편이다. 꼼꼼하게 개념들이 잘 나와있는 편이지만 실습 위주로 알고 싶은 사람들은 역시 방통대 강의 외에 생활 코딩이나 유료 강의를 추가로 들어야할 거 같다.
출석 시험은 쉬운 편이다. 그냥 교재에 있는 예제 코드(3개 정도)를 컴퓨터에서 IDE에 옮겨 적고 컴파일해서 실행하는 화면을 캡처하기와 예제 코드(3개 정도)를 수기로 작성해 모든 라인마다 주석을 달아 설명하는 방식 이렇게 총 6개의 예제 코드를 제출하면 됐다.
기말시험의 경우는 매우 쉬운 편이었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. (근데 3문제나 틀림 ㅎ)
기말 시험은 100% 4지선다 객관식으로 출제되며 워크북 및 기출문제에서 대부분 출제된다. 100점 방지용으로 교재에서만 다루는 내용이 나오기도 하는데 학점에 욕심이 없고 졸업만 하고 싶다면 시험 전 3일 정도 시간 내서 기출문제만 풀어도 그리 나쁘지 않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 거 같다. 그래도 답을 외우기보단 문제를 이해하면서 풀어야 된다.
총평(5점 만점)
- 강의 : 2점
- 출석 시험 : 5점(쉽다)
- 기말 시험 : 5점(난이도 쉬움으로 인해)
- 비고 : 추가적으로 실습 위주 강의를 수강해야 할 거 같다.